언택트 시대를 맞이하면서 이제 우리는 누구나 스마트 스토어를 열 수 있게 되었고,
누구나 유튜브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게 되는 등 누구나 인터넷으로 돈을 벌 수 있게 되었다.
이 때 누가 가장 돈을 많이 벌까?
정답은, 가장 많은 트래픽을 유도하는 컨텐츠를 가진 사람이다.
어떤 컨텐츠가 가장 많은 트래픽을 어떻게 유도할까?
양질의 컨텐츠이다.
양질의 컨텐츠는 무엇을 토대로 만들어질까?
답은, '키워드 리서치'이다.
'키워드 리서치'란, 검색엔진에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찾는 단어나 구절을 분석하는 것이다.
아니 도대체 키워드가 뭐길래 맨날 중요하다 중요하다하면서 분석까지 해야 하는 걸까?
왜냐하면, 키워드는 거짓말을 하지 않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인터넷에서 검색할 때, 원하는 정보를 정확히 찾기 위해 여러 키워드를 사용한다.
(예: 1주년 선물, 10대 여름코디, 가성비 노트북, 3주 다이어트, 자소서 잘 쓰는 법 등)
1주년 선물이라는 키워드를 보자.
누가 검색했을까?
사귀거나 결혼한지 1주년이 된 커플이 검색했을 확률이 매우 높다.
10대 여름코디라는 키워드를 보면?
검색자는 10대일 가능성이 높고 여름이거나 여름을 대비하고 있으며,
패션에 관심이 있어 보인다.
가성비 노트북이라는 키워드는?
검색자는 노트북이 필요한 사람이고,
기왕이면 적당한 가격대의 좋은 성능을 가진 노트북을 찾고 있다.
3주 다이어트라는 키워드는?
장기 다이어트보다 단기다이어트를 찾고 있는 니즈를 볼 수 있다.
자소서 잘 쓰는법이라는 키워드는?
취준생이 검색했을 가능성이 높다.
이처럼 보통 우리는 키워드를 통해 정보를 검색한다고 생각하지만
역으로, 키워드를 통해 우리가 어디에 관심을 두는지 알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 모든 키워드를 다른 사람에게 보여줄 수 있을까?
지금까지 내가 사용했던 모든 검색어를 보게 된다면, 나를 다 까발리는게 되지 않을까?
이렇게 생각하면 키워드가 나에게 얼마나 중요한지 알 수 있다.
왜 키워드가 중요한지 알았다면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분석을 하면 된다.
키워드 리서치는 양질의 컨텐츠를 만드는 데 정말 큰 도움을 줄 것이다.
결론: 키워드 리서치를 통해 잠재고객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그들의 트래픽을 유도해야 한다.
'SEO > Contents SEO'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검색이 잘 되는 제목(타이틀) 만드는 법 (How to create a good title) (4) | 2020.06.29 |
---|
댓글